지난 2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일반적인 쇼핑 방식에 영향을 미치며 급격하게 변화되었습니다. 이커머스를 경험했던 소비자들은 단순 1회 성의 경험을 넘어 추가적인 경험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시장 규모가 200조 원을 넘어서며 유래 없는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커머스(E-commerce) 창업 성장 가능성
오프라인 매장 없이 인터넷으로만 물건을 판매한다는 개념이 너무나 당연해진 시대가 되었습니다.
쿠팡,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이 없는 세상은 이제 상상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에 비해 온라인 시장 매출은 전체 소매 매출에 아직 22% 밖에 불과합니다.
금액만 보고 망설여지시나요?
1:1 멘토링, 실습, 세미나 등을 다 포함한 부담을 확~ 줄여줄 갓성비 수강 기회!
커머스부트캠프는 이론, 실습,실전 총 3개의 과정을 통해 처음 하시는 분들부터 이미 하고 계신 분들까지 모두에게 도움 되는 교육입니다.
Q. 교육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추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Q. 과제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강의 내용 습득을 위해 클래스 리뷰와 블로그 과제의 일일 과제가 진행됩니다.
Q. 세미나는 언제 진행되나요?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Q. 실습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별도의 참가비가 있나요?
해당 주차에 강사님과 함께 실습하며,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유의 사항]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수강은 라이프해킹스쿨에서 지정한 시작일부터 가능합니다.
- 교육 시작일 전 환불을 원할 경우 결제 금액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캠프가 시작된 7일 이내에는 위약금 없이 수강권 이용 분 (실제 계산 금액 기준)에 따라 부분 환불 가능합니다.
- 7일 이후에는 위약금이 부과되며, 수강권 이용 분 (실제 계산 금액 기준)에 따라 부분 환불 가능합니다.
- 그 외 기타 규정은 라이프해킹스쿨 내부 규정에 따르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 주세요.
제1조(목적)
표준약관 제10023호
이 약관은 사업자명 넥스트러너스(전자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라이프해킹스쿨(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넥스트러너스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나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또는 용역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장소마련, 준비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및 서비스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 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환불 요청을 받은 경우 5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④ 현금환불은 필히 이용자 본인 명의 통장으로 계좌이체 환불 처리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1. 목적 :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 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후 5영업일까지
2. 목적 : 민원 등 고객 고충처리
• 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후 5영업일까지
부칙
1. 이 약관은 2019년 05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넥스트러너스 주식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
넥스트러너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처리자,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성실히 준수하며,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이하 “정보주체” 또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인터넷 사이트에 공개하여 정보주체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개정되는 경우에는 변경 이유 및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정보주체에게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항목 및 수집 방법
제2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목적
제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제8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제9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제10조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12조 쿠키의 운용 및 거부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제14조 개인정보 열람창구
제15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제16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항목 및 수집 방법)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라이프해킹스쿨” 서비스(https://lifehacking.co.kr/, 이하 “서비스”)의 회원 가입,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개인 정보를 아래와 같은 구분에 따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카카오계정(이메일),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선택항목: 성별, 연령대, 출생 연도, 생일, 이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
IP Address, MAC 주소, 쿠키, 세션,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기기정보(단말기 모델,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ID,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 통계),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사용 이력, 접속 로그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정보주체가 직접 입력한 정보 수집
2) 개인정보위탁 처리를 통한 정보 수집
3) 그 외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정보주체가 동의한 방법을 통한 수집
제2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이 다음과 다를 경우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에 따릅니다.
구분
수집항목
회원가입
필수항목: 회원탈퇴 및 목적달성시까지 선택항목: 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외부 SNS (카카오)를 통한 회원가입
필수항목: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선택항목: 서비스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
수집시점으로부터 3개월
(3)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따른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4)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 방침에 따라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해당 정보를 보존합니다.
1) 이용약관 위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을 한 이용자의 부정한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아이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된 정보): 탈퇴일로부터 6개월 보관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수집 및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사용자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회원가입
1) 필수항목: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서비스 부정 이용 확인 및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환불 및 문의 회신,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현황 및 통계 분석, 서비스 개선, 또는 신규 서비스의 발굴 등에 활용,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상품 및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
2) 선택항목: 프로모션 및 이벤트, 혜택 정보 전달, 맞춤형 광고 전송, 광고 게재 등 광고 및 마케팅 목적의 활용, 마케팅을 위한 설문조사 등
(2) 외부 SNS (카카오)를 통한 회원가입
1) 필수항목: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
2) 선택항목: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
1) 이상행위 탐지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이용자의 성향, 관심, 기호 추정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제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 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해 회사에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정보주체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6조 (개인 정보의 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처리 위탁하는 업무
위탁 업무의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주식회사 카카오
SMS, LMS, 알림톡 발송, 광고성 정보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 이용 목적 달성시까지
주식회사 바다정보
주식회사 알리는 사람들
주식회사 맑은소프트
주식회사 케이티알파
주식회사 인라이플
주식회사 네이버
Meta Platforms
주식회사 케이지이니시스
결제 대행
주식회사 코리아포트원
Amazon
클라우드서비스 제공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기간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절차
1)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파기 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2) 물리적 형태로 수집된 개인정보(ex.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정보주체에게 반환하거나, 분쇄기로 분쇄하는 등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도록 물리적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회사는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위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위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10조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하여 통제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의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고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에는 새로 방문한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2조 (쿠키의 운용 및 거부)
(1)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이하 “웹사이트”)에서 개인 맞춤 서비스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이하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에는 쿠키정보, 접속 IP 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홈페이지 방문 기록, 기기정보(하드웨어 모델, 운영체제, 고유기기 식별번호 등) 등이 포함됩니다.
(2)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를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3)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의 생성과 수집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의 생성 및 수집을 허용 또는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생성 및 수집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설정 방법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브라우저 상단 [도구] 메뉴 [인터넷 옵션] 클릭 [개인정보] 탭 이동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 Microsoft Edge의 경우: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 […] 클릭 [설정] 클릭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
- Google Chrome의 경우: 브라우저 우측 상단 [설정] 클릭 [개인정보 및 보안] 탭 클릭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클릭 [일반 설정] 내 설정
(4) 쿠키의 생성 및 수집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관련 문의를 담당부서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름
이한별
직위
대표
전화번호
01057517630
이메일
phillip@nextrunners.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이름
최수라
직위
운영
전화번호
07040997110
이메일
sienna@nextrunners.co.kr
제14조 (개인정보 열람창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제13조의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5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 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제13조의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6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1)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2023년 3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9년 5월 1일부터 2023년 3월 24일까지 적용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