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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김사장도 마케팅 영웅이 되는
커머스 마케팅
HERO 되기

*HRD-Net 교육 과정 명은 ‘커머스 마케팅 스타트 캠프:
마케팅 이론부터 광고 집행까지’ 입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커머스 춘추 전국시대
꼭 필요한 마케팅 능력을 얻어 승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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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기간
    24.05.14~
    24.06.10  
  • 교육방식
    100% 온라인
  • 지원 마감
    24.05.09
    *조기마감 될 수 있어요!

이커머스
2024년
이커머스 춘추전국시대가 열렸다.

이커머스 시장의 급성장
이커머스 판매자는 34%가 늘어났다.

*출처: 대한경제 2023-11-16 기사(문수아 기자)

화살표
  • 이커머스 이미지1

    늘어나는 경쟁자들

  • 이커머스 이미지2

    치열한 가격경쟁

  • 이커머스 이미지3

    마진감소

사업을 하는 모두가 원하는

높은 순 이익을 얻으려면?

이익그래프

이커머스 춘추전국시대에서 살아남아
순이익을 낼 유일한 길은 이제

길가의 돌멩이도 팔 수 있는

"커머스 마케팅 능력" 뿐입니다.

제품의 질이 상향 평준화가 된 지금
제품의 우수성만으로 살아남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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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이 좋으면
    무조건 잘 팔린다?

  • vs
  • 셀렉트 이미지2

    상품이 좋아도
    마케팅 없이는 어렵다!

여러분은 선택하셔야 합니다.

마케팅 없이 상품만으로 승부
보시겠습니까?

아니면,

커머스 마케팅을 습득하여
더 많은 순이익을 만드시겠습니까?

현재 수준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현재 능력치

평범한 김사장
*2년째 적자, 월 매출 300

  • 광고관리 25
  • 바이럴 23
  • SNS 16
  • 브랜딩 24
  • 퍼포먼스마케팅 23
  • 평균값 22.2
화살표 이미지

평범한 김사장님도
커머스 마케팅 HERO로 만들어드릴게요
꽉찬 오각형,
마케팅 평균 능력치 99
마케팅 영웅으로!

수강 후 능력치

교육받은 김사장
*흑자 전환, 월 매출 8,000

  • 광고관리 99
  • 바이럴 99
  • SNS 99
  • 브랜딩 99
  • 퍼포먼스마케팅 99
  • 평균값 99

평범한 김사장님이라면
누구나 했을 고민!

  • 네이버, 페이스북 광고
    어떻게 하고 어떻게 보는거야?
  • 저 사람들은 어떻게 욕 안먹고
    카페에서 홍보하는거지?
  • 광고 대행사에 맡겼는데,
    일을 잘하는지 못하는지 모르겠단 말이지.
  • SNS 마케팅이 하긴 해야 하는데...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지?
  • 나도 광고비 안쓰고 매출 좀 올리고 싶다.
말풍선 꼬리
생각하는 이모지

"커머스 마케팅 HERO 되기" 에서 해결하세요!

바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모든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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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모든 능력을
    커머스 마케팅 HERO 되기
    에서
    가져가세요

  • 브랜딩 능력

    브랜딩 능력

    광고비 없이 판매하라!

  • 바이럴 능력

    바이럴 능력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을 만들어라!

  • 퍼포먼스 마케팅 능력

    퍼포먼스 마케팅 능력

    주요 채널에 자유자재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라!

  • 업체관리 능력

    업체관리 능력

    광고 대행사 위임,
    돈값 하게 하라!

  • SNS 활용 능력

    SNS 활용 능력

    SNS를 성장시키고,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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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 마케팅
하나만 할 줄 알게 되면,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 마케팅을 통한
    판로 개척과 사업 확장

  • 마케팅 전담 인력 필요 X
    인건비 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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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좌충우돌 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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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커리큘럼

  • 1주차
    브랜딩과 바이럴, 제대로 하기
    초기 마케팅에 최적화된 브랜딩,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서 타겟 고객층을 구체화하고 상위노출을 통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매출 상승을 경험합니다.

    학습내용

    • 비즈니스 아이템 선정을 위한 4가지 포인트
    • 공식 홈페이지와 SNS
    • 브랜드 네이밍 전략
    • 입소문 포인트
    • 마케팅 채널 및 커뮤니티 공략
    • 인플루언서 섭외와 활용
    • SEO 상위노출

    실습

    • 상세한 고객 페르소나 만들기
    •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커뮤니티 리스트를 만들고 각 커뮤니티 공략법 수립하기
  • 2주차
    매출 극대화를 위한 광고 전략
    가장 기본적인 광고 전략부터 가파르게 매출 상승을 만들어내는 독보적인 방법까지, 커머스 마케팅 핵심의 종합을 배우고 실습합니다.

    학습내용

    •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하기
    • 보도자료 작성하기
    • 3대 포털 뉴스 탭에 기사 송출하기
    • 내 사업의 존재감 키우기
    • 트래픽 퀀텀 점프 방법(이슈 활용)
    • 긍정 리뷰 생성 시스템 구축
    • 부정 리뷰 관리 노하우

    실습

    • 출시 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을 알리는 보도자료 작성하기
  • 3주차
    온라인 광고와 광고 전략
    강사님이 만들어낸 독보적인 커머스 마케팅 이론, “머니볼 프로파일링”에 대해 이해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대표적인 광고 플랫폼인 네이버와 페이스북의 광고 전략을 배우고 실습해봅니다.

    학습내용

    • 메이저리그와 디지털 광고 시장의 유사성
    • 광고 머니볼
    • 머니볼 프로파일링 4가지 이론
    • 만능 분석 보고서 만들기
    • 높은 ROAS와 매출의 비밀

    실습

    • 광고 분석을 위한 주요 지표 설정하기
    • 설정한 광고 지표를 토대로 주요 플랫폼 보고서 세팅하기
    • 보고서를 통해 광고 성과와 데이터 지표 쉽게 확인하기
  • 4주차
    답답한 매출의 범인을 찾아라!
    머니볼 프로파일링 기법을 도입하여 내 쇼핑몰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배웁니다. 또한 직접적인 광고 세팅을 통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공식을 실습합니다.

    학습내용

    •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전략
    • 클릭률 70% 만들기
    • 최적의 입찰가 찾기
    • 페이스북 광고 전략
    • 객단가, 조회수 상승시키는 광고
    • 노출 10 늘릴 수 있는 치트키 OOO
    • 광고비 절약하기
    • 최적의 마케팅 채널 찾기
    • 광고 자동운영 구축하기

    실습

    •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여 입찰가와 클릭 수 작성하기
    • 연령대 별 메타 광고 성과 확인하기
    • 유사 경쟁사 연령별 네이버 검색비중 데이터 수집 후 유사도 체크 및 분석하기
    • 커머스 브랜드 1개를 선택해 시장 현황을 분석 후,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고 실행 방안을 담은 기획안 작성하기

단 4주 만에, 여러분은
마케팅 영웅으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 STEP1
    [이론] 온라인 수강 + 24시간 밀착 케어

    자유롭게 온라인 수강

    전담 멘토, 담당 매니저의 밀착 케어

    24시간 질의 가능한 AI 러닝코치

    ※ 1일 16강까지만 수강할 수 있어요!

  • STEP2
    [실습] 주간 챌린지 진행

    실습 위주 커리큘럼 -> 실습 비율 70%

    챕터별로 제공되는 주간 챌린지

  • STEP3
    [피드백] 챌린지 피드백 제공

    진행한 챌린지의 피드백 제공

    담당 교강사의 정확한 분석

    개별 피드백 및 추가 질의응답 진행

왜? ‘커머스 마케팅 HERO 되기’를 선택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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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강사와 매니저가 문의사항을 확인하는대로 최대한 빠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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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 팀장과 팀원들은 커머스 마케팅 및 커머스 상담 경력 1년차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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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 중 어려움이 있나요?
            AI 러닝코치에게 질문하고 실시간 답변을 받아보세요.

‘커머스 마케팅 HERO 되기’는
          어떻게 달라요?

타 교육과정

커머스 마케팅 HERO 되기 ico_star

  • 점차 떨어지는 학습 동기 점점 몰입되는 학습독려
    (알림톡, 전담 매니저 케어)

  • 설명 위주의 강의 내용 즉각 반영 가능한 실습 중심

  • 실전과 동떨어진 이론 중심 실전 위주 핵심 이론 중심

  • 창업가의 마음을 모르는 강사진 창업가 출신의
    현역 커머스 마케터 강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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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만 듣는 강의는 ‘시간 낭비’ 입니다.

실전 경험을 할 수 있는 챌린지(실습)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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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하나도 몰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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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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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Point 03
평범한 김사장님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창업가 출신의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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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apter 1 마케팅의 중요성

    상품 개발보다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마케팅의 중심 뼈대, 돌다리 이론
    모든 돌다리를 튼튼하게, 재료 만들기

  • Chapter 2 광고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광고 소재 체크리스트
    사이트 최적화
    트래픽 18배 만들기
    마케팅 인사이트

  • Chapter 3 네이버 광고 이해하기

    네이버의 세계관
    파워링크 영역 광고 전략
    SEO 최적화 전략
    상위노출 전략

    파워링크 영역 광고 전략
    SEO 최적화 전략
    상위노출 전략

  • Chapter 4 페이스북 광고 이해하기

    페이스북 광고의 기초
    페이스북 픽셀 마스터하기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전수해준
    광고 전략

추가 제공 강의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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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4 (G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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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apter 1 GA4의 이해

    GA4의 기술적 활용 이해하기
    GA4 세팅하기
    GA4 구조 이해하기
    GA4 보고서 둘러보기

  • Chapter 2 GA4의 데이터 수집 원리

    UTM이해하기
    전자상거래 이해하기

  • Chapter 3 GA4측정기준과 탐색 보고서, 세그먼트 활용

    측정기준과 측정항목+맞춤 측정 기준
    획득 보고서와 탐색 보고서에서의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 Chapter 4 루커 스튜디오

    루커 스튜디오 GA4 연결하기
    루커 스튜디오를 활용한 데일리 분석

오픈기념 한정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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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 최다 질문 FAQ
궁금해하시는 질문들만 모았습니다.

  • Q1. 마케팅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데 잘 이해할 수 있을까요?

    마케팅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과정입니다. 물론 전혀 모르셔도 됩니다. 오히려 편견없이 받아들이실 수 있어서 성장하는 속도는 더 빠르실겁니다.

  • Q2.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나요?

    모든 과정이 100% VOD 강의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VOD로 교육을 받아도 전담 교강사 및 매니저와의 상담을 자유롭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보다 더 수월하게 교육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3. 모바일로는 교육 진행이 안되나요?

    모바일로도 강의 수강이 가능하나, [챌린지]를 하시기에는 다소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PC로 수강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Q4. 자비 부담금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자비 부담금 결제는 반드시 발급받으신 내일배움카드로 진행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일배움카드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Q5. 결제 후 수강은 어디서 하나요?

    결제 완료 후 학습하실 수 있는 주소 등을 이메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이메일 참고하셔서 4주 동안 수강해주시면 됩니다.

  • Q6. 저도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인가요?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분들만! 발급이 불가합니다.
    ⦁ 졸업 예정 학년이 고등학생 및 대학생 1학년 혹은 2학년
    ⦁ 45세 미만 대규모 기업 근로자 중 월평균 임금 300만 원 이상인 자
    ⦁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중 월 평균 소득 300만 원 이상인 자
    ⦁ 자영업자 중 연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인 자
    ⦁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만 75세 이상인 자

    *추가로 발급이 불가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1350(고용노동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7. HRD-NET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HRD-NET (직업훈련포털사이트)에서 해주시면 되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hrd.go.kr -> 훈련 과정 클릭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클릭 기관명 '넥스트러너스' 검색
    2. ‘MVP 서비스 개발 웹 풀스택 캠프’을 선택하신 후, 수강 신청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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